자유로운 글

◎ 짧은 人生 ◎

야송최영만 2023. 3. 23. 13:59

◎ 짧은 人生 ◎

흐르는 세월 붙잡는다고 아니 가겠냐?
백년[百年]도 못 사는"짧은 人生"이다.

내가 팔팔하던 젊은 때에는 세월도 한없이 
느리게만 가더니 인생의 노을에 접하게되니
세월이 너무 빨라 마치 인생의 KTX급행열차
타고 가는 듯 느낄 수 있다.

사람은 믿음과 자신감으로 희망이 함께있으면 
젊어지고 의심과 두려움에 실망이 함께있으면 
늙어 갑니다.

주고 싶은 것은 사랑이고,받고 싶은 것은 
행복이며 지키고 싶은 것은 건강 뿐 이다.

오늘도 걷다보니 뒤돌아보는 자욱 자욱 마다 
아쉬움있지만 마음의 여유를 가지게 노력하고 
만족하고,항상 감사 하고 사랑하는 마음이면 
나도 모르는 사이에 얼굴도 밝아지고 마음도 
몸도 여유롭고 근심과 걱정이 모두 사라지게 
될 것인데 울기는 내가 왜 울어야 하냐?

외로운 고통속에 괴로워하며 슬퍼하며 눈물 
짓고 악착같이 살지 않아도 될 것을 왜 이래

내 나이 구순이 코앞에 다가 왔지만 잊어야지
나는 긴 세월 훌쩍 지나간 세월 혼밥 신세지만 
마음만은 청춘처럼 살아가고 싶다.

지금처럼 꾸준한 걷기운동과 몸놀림으로 건강을
관리하면서 글을 가까이하려고 틈나는 대로 신문,
잡지를 가까이하려고 애를 쓴다.

인터넷 카페 검색과 내 블로그(글,그림 음악)를 
운영하면서 마음만은 노년인생 달걀이 깨어나듯
이팔청춘 젊은 디지털 시대로 새로운 마음으로 
그렇게 살아가련다.

나의 삶을 누가 대신 살아주는 것도 아니다.
외로움과 고통속에 괴로워하며 슬퍼하며 눈물 
짓고 악착같이 살지 않아도 될 것을........

-야송최영만-

'자유로운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♤ 밤새 안녕 ♤  (1) 2023.04.20
◎ 人生 팔팔 ◎  (0) 2023.04.01
🌸춘분[春分]🌸  (1) 2023.03.21
봄 인사  (1) 2023.03.18
◇ 태양의 노을 ◇  (0) 2023.03.17